본문 바로가기

어버이날 노래 어버이은혜, 어머님 은혜, 어머니 마음 노래 가사 악보

!@#$#%#%^^ 2024. 5. 8.

5월 8일 어버이날 부모님께 따뜻한 감사의 인사를 보내셨나요? 직접 카네이션과 케이크를 사들고 찾아가 어버이날을 감사하며 노래를 불러드리려고 하는데, 무슨 노래를 불러 드려야 할지, 가사가 정확히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있습니다. 어릴 적 많이 불러 봤던 것 같지만, 가사는 가물가물 했던 그 노래! 오늘은 어버이날 노래 어버이은혜와 어머님 마음 2가지 노래 가사를 알려 드리겠습니다.

 

1. 어버이 은혜(어머님 은혜)

어머님 은혜 악보

어버이 은혜는 어머님 은혜라고도 불리며 '높고 높은 하늘이라~'라는 첫소절만 들으면 모두가 자연스럽게 부르게 되는 노래입니다. 이 노래는 윤춘병 목사가 1948년 발간한 동요국집 <산난초>에 처음 실렸습니다. 정말 오래되고 부모님들도 어릴 적부터 따라 부르던 아주 역사가 깊은 오래된 동요입니다.

 

어버이 은혜(어머님 은혜) 노래 가사

1절

높고 높은 하늘이라 말들 하지만

나는 나는 높은게 또 하나 있지

낳으시고 기르시는 어머님 은혜

푸른 하늘 그보다도 높은 것 같애

 

2절

넓고 넓은 바다라고 말들 하지만

나는 나는 넓은 게 또 하나 있지

사람되라 이르시는 어머님 은혜

푸른 바다 그보다도 넓은 것 같애

 

2. 어머니 마음 노래

어머니 마음 악보

어버이날 노래 어머니 마음은 1940년대 서울 경신 중학교 이흥렬 선생님과 양주동 선생님이 작사 작곡하여 만들어진 가곡입니다.'낳실 제 괴로움~' 첫 소절만 들어도 자동재생되는 노래로 이 노래 역시 역사가 깊어 우리 부모님들도 어릴 절부터 부르던 노래입니다. 부모님께 불러드리면 우리의 부모님은 또 당신들의 부모님을 생각하며 어릴 적 추억을 기억하는 좋은 노래가 될 것 같습니다.

 

어머니 마음 노래 가사

낳실 제 괴로움 다 잊으시고

기를 제 밤낮으로 애쓰는 마음

진자리 마른자리 갈아 뉘시며

손발이 다 닳도록 고생하시네

하늘 아래 그 무엇이 넓다 하리오

어머님의 희생은 가이없어라

 

어버이날 메시지 문구, 카드 사진

 

어버이날 카톡 문자 메세지 문구 카드 사진 보내기

5월에는 가족에 대한 사랑으로 넘쳐나는 달인것 같습니다. 그 중에서도 5월 8일은 부모님의 은혜를 생각하게 되는 어버이날인데요, 진심이 담긴 어버이날 카톡 문자 메세지를 보내 보시는 것은

overtherich.com

▲ 어버이날 노래와 함께 어버이날에 보내면 좋은 카톡 문자 메세지 문구와 카드 사진을 정리해 두었습니다. 어버이날 직접 부모님을 뵈러 가지 못한다면 진심이 담긴 메시지를 보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?


어버이날-노래-가사-악보

5월 8일에는 평소 전하지 못했던 부모님에 대한 사랑을 전하는 날입니다. 항상 감사하고 사랑하는 부모님께 어버이날 노래로 마음을 전하시는 것은 어떨까요? 

댓글